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day
Total

스탠포드 대학교 VIP 투어 플랜

스탠포드 대학교 VIP 투어 플랜 본문

Industry Trends

스탠포드 대학교 VIP 투어 플랜

KRONNA 2016. 7. 17. 12:14


본 글은 스탠포드 대학교에 방문한 VIP를 위해 계획하고 실행한 1일 투어 가이드를 토대로 작성한 투어 플랜입니다.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들러봐야할 명소들을 하루 안에 볼 수 있는 양으로 축약하고 가장 효율적인 경로로 이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각 명소에 어울리는 배경 설명이 링크되어 있으니 해당 명소에 들렀을 때 순서대로 읽어보세요.




1. Oval (오벌)

팔로알토 주민들이 주말에 가족들과 자주 놀러오는 장소입니다. 가운데로 가로질러 걸어가면 가운데에 스탠포드의 상징을 꽃들로 재현한 조형물이 있습니다. 오벌부터 메인쿼드까지 이어지는 길 전구역이 스탠포드 관광객들에게 가ㄷ장 인기있는 포토 존입니다. 


오벌에서 메인쿼드로 걸어가는길에 스탠포드 대학교의 창립 역사를 읽어보세요.




2. Main Quad (메인 쿼드)

스탠포드 대학교의 중심인 메인 광장입니다. 스탠포드의 설립 당시부터 존재해온, 캠퍼스의 가장 오래된 구역이며, Building 10에는 스탠포드 대학교의 총장실이 위치해 있습니다. 메인 쿼드에 들어서면 정문에 보이는 건물이 Memorial Church (메모리얼 성당)입니다. 메인 쿼드의 아치를 따라 걸으면 바닥에 숫자들이 적힌 타일들을 발견할 수 있으실겁니다. 각 타일은 해당 년도에 졸업한 졸업생들의 애장품들이 담겨있는 타임 캡슐입니다. (예를 들어 55라 적힌 타일 및에는 1955년에 졸업한 학생들의 애장품들이 묻혀져 있습니다). 


메인쿼드의 타일들 위를 걸으며 스탠포드 대학교의 졸업생들을 읽어보세요.




3. Hoover Tower (후버 타워)

높은 건물이 얼마 없는 스탠포드 캠퍼스에서 가장 높은 건축물입니다. 후버 타워의 정상에서는 스탠포드 영토의 대부분을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위치해 있습니다.


스탠포드의 넓은 영토를 구경하며 스탠포드 대학교의 캠퍼스를 읽어보세요.




4. Green Library (그린 도서관)

스탠포드의 메인 도서관입니다. 관광 목적으로의 방문을 허락하진 않으나 외부인의 방문은 허락하니 여권을 지참하고, 4명 이하의 단체로만 방문하세요. 학생들이 공부하는 장소인 만큼 분위기를 감상하되 정숙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린 도서관 앞에 위치한 쿠파 카페나 마이어 그린 공원에서 휴식하며 스탠포드 대학교의 교육과 연구를 읽어보세요.




5. Stanford Bookstore (기념품샵)

스탠포드 로고가 그려진 각종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념품샵입니다. 관광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장소 중 하나죠. 즐거운 쇼핑 되세요.




6. Tresidder Union (트레시더 유니언)

학생들이 식사나 회의를 위해 모일 때 애용하는 학생 건물입니다. 1층에 서브웨이 샌드위치, 판다 익스프레스 중식 도시락, 스타벅스, 잠바 주스 등이 위치해 있으니 점심이나 저녁은 여기서 해결하세요. 트레시더 유니언 기준으로 메모리얼 성당 쪽으로 걸어가면 나오는 첫번째 건물인 Old Union (올드 유니언)의 1층에 위치한 The Axe and Palm (TAP)에서 파는 햄버거와 퀘사디아도 매우 맛있습니다. PAC12 버거를 추천합니다. 


트레시더 유니언이나 올드 유니언에서 맛있는 식사를 하며 스탠포드 대학교의 스포츠와 마스코트를 읽어보세요.




7. Cantor Arts Center (캔터 미술관)

정식 명칭은 "릴랜드 스탠포드 쥬니어 뮤지엄"입니다. 파리의 Musee Rodin을 제외하면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로뎅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으며, 세계 각지에서 모은 미술품 총 45,000개 중 일부를 전시해두고 있습니다. 캔터 미술관을 나와서 메인 쿼드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걸어가면 나오는 옆건물에 현대미술 121점을 소장한 앤더슨 컬렉션이 있습니다. 화요일은 열지 않으며, 캔터 미술관과 바로 옆에 위치한 앤더슨 컬렉션을 둘 다 저녁 5시에 닫으니 늦어도 저녁 4시에는 도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즐겁게 감상하세요.




*. Shopping Center (스탠포드 쇼핑 센터)

팔로알토 지역에서 가장 큰 쇼핑 센터입니다. 시간이 되고 쇼핑을 좋아하시면 방문해보세요. 스탠포드의 넓은 영토 끝에 위치해있으니 걸어가기보단 자가용, 우버, 혹은 오벌과 정문 사이에서 탈 수 있는 무료 셔틀 Marguerite를 타고 가는걸 추천합니다. 즐거운 쇼핑 되세요.




스탠포드 대학교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탠포드 대학교 학부 대표

Junwon Park


Comments